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Tilemaps;
public class WorldTile
{
public Vector3Int LocalPlace { get; set; }
public Vector3 WorldLocation { get; set; }
public TileBase TileBase { get; set; }
public Tilemap TilemapMember { get; set; }
public string Name { get; set; }
public bool IsExplored { get; set; }
public WorldTile ExploredFrom { get; set; }
public int tileCode { get; set; }
public string Layer { get; set; }
//enum형 변수는 어떻게 선언하지?
}
타일의 정보를 객체지향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WorldTile 클래스를 만들었다.
타일의 고유 번호인 tileCode, 현재 Layer의 정보가 담긴 string 변수 등등의 모습을 볼 수 있다.
여기에 추가적으로 타일의 속성을 구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enum형 변수를 만들고자 하였다.
public enum tileType
{
BARRIER,
NORMAL,
ROAD,
};
그런데 이런 enum형 변수를 어떻게 위와 같이 { get; set; } 접근자로 구현할 수 있는지 궁금했다.
방법은 매우 간단했다.
public enum tileType
{
BARRIER,
NORMAL,
ROAD,
};
public tileType _tileType { get; set; }
결국 enum으로 선언한 tileType라는 변수도 하나의 변수 형식일 뿐이므로, tileType형 변수를 반환하는 { get; set; } 접근자를 만들어주면 된다.
<참고자료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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