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자가 제대로 보이지 않고, 벽이랑 겹쳐 보이는 문제가 발생했다.
가장 떠올리기 쉬운 방법은 타일맵을 또 하나 더 만들어서 Order In Layer 값을 수정해주는 것이겠지만...
고작 박스 하나 안겹치게 한다고 타일맵까지 분리하는건 너무나도 비효율적이다.
유니티 세팅만 만지면 해결될 문제일 것 같아서 열심히 구글링을 해봤다.
1. 프로젝트 세팅 편집
프로젝트 세팅 - Graphics 탭으로 가서 Camera Settings을 변경해주어야 한다.
Sort Mode를 Default에서 Custom Axis로 바꾼 후, XYZ 값을 (0, 1, 0) 으로 바꿔준다.
타일맵 상에서 Y값이 더 위에 있는 타일부터 '먼저 렌더링'하게 해주기 위해서이다. 아까같은 경우를 보면,
벽이 박스보다 더 높은 Y위치에 있기 때문에 벽이 먼저 그려지고, 그 다음 박스가 그려지면 문제없이 렌더링이 될 것이다.
2. Tilemap Renderer Mode 변경
그 다음 Tilemap Renderer의 Mode를 Individual로 바꿔주어야 한다.
여기까지 완료하면 제대로 박스가 그려지는 걸 볼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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